본문 바로가기

예술

[Arket] 코스? 아르켓? 미니멀룩을 입고 싶을때

최근부터 대중적으로 바뀌는 그 브랜드, 아시아 최초로 더 현대 서울에 입점한 그 브랜드, 미니멀한 감성과 캐주얼한 감성까지 가지고 있는 깔끔한 느낌을 가진 그 브랜드 오늘은 아르켓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보그갤러리입니다. 오늘은 h&m 사에 브랜드 'Arket' (아르켓) 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아르켓은 h&m에서 코스처럼 만든 브랜드로 미니멀함과 모던함과 모던함을 추구하는 브랜드입니다, h&m은 새로운 고객층을 만들기 위해서 아르켓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막상 대중들은 "코스와 같이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브랜드인데 뭐가 다른 건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사실 이 두 브랜드는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만, 코스는 퀄리티 디자인 그리고 디테일에 되게 신경을 쓴 브랜드고 아르켓은 베이직함과 클래식 그리고 캐주얼함이 있어서 더 꾸안꾸로 입기에 좋을 수 있습니다. 아르켓에 옷 가격대는 2만 원에서 40만 원대라고 하는데요 코스와 가격을 비교하면 더 저렴합니다.

오늘 그래서 아르켓 옷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추천도 해드리면서 코디 방법까지 알아볼 텐데요. 지금 시즌에 맞게 셔츠류와 니트웨어 그리고 하의류, 그리고 마지막으로 액세서리들까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르켓 니트웨어

먼저 보여드리고 싶은 아이템은 니트웨어입니다. 니트웨어는 정말 포근하고 안기고 싶은 느낌을 주면서 데일리하고 무난하게 입기 좋은 아이템이데요, 아르켓에서 브이넥 니트웨어로 반팔과 긴팔이 나왔습니다. 이번에 ss 시즌이 오면서 간단하게 니트만 입어도 되는 날씨여서 아르켓스러우면서 무난한 니트를 가져온 건데요, 살짝 쌀쌀할 때에 긴 팔을 입어도 되고 살짝 더울 때는 반팔을 입어서 너무 무난하게 일반 라운드보다 포인트 있게 연출하셔도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코튼 리넨 소재로 나와서 되게 웨어러블하고 이 아이템이 브이넥이긴 하지만 폴로셔츠 디테일까지 들어가서 꾸안구 아이템으로 좋습니다. 이 아이템에 버튼으로 잠구는 디테일이 들어갔으면 더 모던한 느낌을 가졌을 텐데 버튼 디테일을 뺌으로써 캐주얼하면서 미니멀한 느낌을 잘 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버튼 디테일을 넣은 다른 아이템도 있어서 다른 아이템들도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치 방법은 포인트가 잘 들어가 있어서 슬랙스에 매치하든 청바지에 매치하든 정말 좋은 아이템인데요. 미니멀하게 연출하고 싶으시면 슬랙스에 매치하시고 귀엽게는 청바지와 함께 매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와이셔츠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상의류 아이템은 와이셔츠입니다. 많은 브랜드에서도 정말 괜찮은 와이셔츠들이 나왔지만 아르켓만에 유니크함과 원단 디테일 덕분에 오히려 많은분들에게 관심을 준 아이템인데요. 바로 코튼 타월 셔츠입니다. 이 셔츠에 오가닉 코튼 원단을 사용해서 친환경적이고 아기들 옷을 만들 때 제일 많이 사용되는 원단으로 촉감이 정말 좋습니다.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을 만큼 손이 많이 갈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색상은 블랙 네이비 오프화이트 색이 있는데 그중에 제일 강추드리는 색상은 오프화이트 색상입니다. 다른 색상도 정말 괜찮지만 버튼 색상까지 셔츠와 매치 돼서 더 미니멀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고 그 외에 블랙 색상과 네이비 색상은 흰색 버튼이어서 더욱 캐주얼하고 영한 느낌을 주는데 어떻게 매치하냐에 따라서 아이템을 잘 활용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튼 타월 셔츠외에도 라이오 셀 셔츠가 있는데요 라이트 그린 색상을 추천해 드립니다. 라이오 셀 셔츠 중에도 라이트 그린 색상만 버튼이 같은 색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셔츠와 버튼 색상이 매치된 셔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디 연출은 캐주얼하게 슬림한 바지와 매치하시고 좀 트렌드하게 연출하시려면 와이드한 슬랙스로 매치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의류

 

다음으로는 아르켓 하의류 아이템들입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하의류 아이템은 청바지입니다. 코디할 때 무조건 가지고 있어야 하는 아이템이죠, 청바지로 여러 가지에 코디가 가능하지만 어떤 핏을 입었느냐에 따라서 코디 방법이 많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아르켓에는 사실 슬림하거나 일자바지가 더 많이 나오는 편인데 이번에 제가 가져온 핏으로는 테이퍼드 핏으로 신발을 덮는 실루엣의 바지입니다. 와이드핏이 아니여서 섹시하게 부츠랑 코디에도 정말 좋고 덮는 기장이어서 컨버스 하이나 로퍼를 매치해줘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바지도 역시 오가닉 코튼을 사용했습니다.

다음으로는 라이오셀 팬츠입니다. 이 팬츠는 촉감이 정말 좋으면서도 원단 디테일 덕분에 정말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테이퍼드 핏이지만 밑단이 너무 크게 나와서 허벅지나 종아리가 크셔서 고민이 되신 분들도 체형 보완되는 효과까지 있으면서도 편안하고 깔끔한 아이템입니다. 위에 아이보리 색상에 상의류나 톤온톤으로 매치해줘도 정말 이쁠 것 같고 기본 템을 다 가지고 있고 포인트를 주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하의류는 반바지입니다. Ss 시즌 하면은 반바지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먼저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리넨 코튼 원단에 블렌드쇼츠 입니다. 나는 슬랙스가 좋은데 반바지 느낌을 원하거나 반바지여도 미니멀한 감성을 놓기 싫다 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는 아이템인데요, 와이드하게 나와서 마른 분들이 입거나 허벅지가 굵으신 분들 모두에게 체형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정말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색상은 블랙, 베이지, 그린 색상이 있는데요, 특히 아르켓에서는 그린계열에 색상을 아주 잘 뺀 것 같아서 그린 색상 한번 가져와 봤습니다. 이번에 반바지가 세련되게 나오면서 너무 또 부담스럽지 않게 원단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주면서 데일리 하게 입을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깔끔하게 폴로셔츠나 이전에 언급했던 반팔 폴로 니트 셔츠와 매치해도 정말 좋고 아니면 그냥 간단하게 라운드 티셔츠랑 매치하셔서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너스 (악세서리)

마지막으로는 코디에 완성해줄 액세서리들입니다. 액세서리 하나로 심심했던 코디를 되살리는 예도 있고 액세서리 하나로 느낌을 바꿔주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아이템들은 에코백과 목 지퍼 지갑 입니다. 에코백 같은 경우에는 일반 에코백에 아르켓 로고플레이 한것외에는 크게 다른 디테일이 없는데요, 그런데 크기라던가 그런 부분들이 되게 무난하면서 편안하게 활용을 자주 할 수 있고 물론 아르켓에코백이아니어도 다른 에코백을 매치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색상과 카키 그린 그리고 좀 있으면 출시될 파란색 에코백이 있는데요, 화이트 색상이나 블루 색상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목 지퍼 지갑인데요, 그냥 일반 지퍼 지갑에 목걸이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도 큰 디테일이 있는 건 아니지만 크기도 적당히 있어서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코디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다 보니 포인트로 사용을 하면서 코디를 심심하지 않게 매치해주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오늘 이렇게 아르켓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아이템 추천까지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음에는 더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으로 찾아뵐테니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은 잊지 마시고 알고 싶은 정보나 브랜드에 대해서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시 한번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