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패션

부츠,더비,샌들 그리고 뮬을 활용한 미니멀 아웃핏 코디 모음 / Minimal outfit with Boots, Derby shoes, Sandal and Mule

슬랙스, 드레스 셔츠, 슈즈, 그리고 액세서리들 안녕하세요 보그갤러리 입니다. 요즘 미니멀하면은 빠질 수 없는 아이템들이죠.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미니멀하고 깔끔한 아웃핏을 위한 슈즈코디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미니멀코디를 위한 슈즈라고 하면은 어떤 슈즈가 떠오르시나요? 캐주얼한 나이키 슈즈나 모던하고 깔끔한 더비 슈즈가 있겠죠? 모두 정답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부츠 더비슈즈 그리고 추가로 샌들 아웃핏 코디네이션에 관해서 얘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제가 몇몇 브랜드에 부츠와 더비슈즈 그리고 샌들도 참고할 수 있게 보여드릴 건데요, 꼭 제가 보여드리는 브랜드에 아이템이 아니어도 아웃핏 참고를 하셔서 멋있는 아웃핏을 만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한번 보실까요?

저희가 부츠, 더비슈즈, 샌들 하고 뮬 제품에 신발을 신을때 디자인이나 포인트가 될만한 디테일을 보면서 아웃핏을 완성시킬때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또 저희에 신발과 맞는 무드나 스타일을 더 예쁘게 만들어줄 때 바지도 정말 중요한데요, 그래서 어떤 신발들이 어떤 바지에 핏과 어울리는지 얘기를 해드리면서 한번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Boots

@yiulanau

먼저 부츠 코디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부츠 코디에는 정말 다양한 코디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는 제일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코디 스타일은 와이드핏 세미와이드핏 그리고 슬림핏입니다. 슬림핏은 좀 어렵지 않나 라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Slim Fit

그런데 슬림핏으로도 유니크하고 락시크한 무드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슬림한 팬츠로 부츠를 살짝 덮어서 캐주얼하고 자연스러운 아웃핏을 완성시킬수 있고 또는 크롭 슬림으로 바지가 복숭아뼈까지 떨어지게 해서 깔끔하고 모던하게 매치하셔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Semi Wide Fit

물론 요즘 와이드한핏이 트렌드여서 슬림핏을 입을 때 어색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그럴 때는 세미와이드로도 시크하면서 미니멀하고 깔끔한 무드로 부츠를 매치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살짝 여유 있는 핏이어서 격식 없기도 하면서 깔끔하면서 미니멀한 아웃핏을 연출 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은 베이직하고 깔끔하게 부츠를 덮으실 수 있고 또는 바지를 부츠 안에 넣어서 시크하게 아웃핏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Wide Fit

마지막으로는와이드핏인데요, 와이드핏은 정말 어떤 신발과 매치를 해도 조합이 좋은 바지핏인데요 와이드핏도 아까 말씀드린 방법과 같이 부츠 안에 바지를 넣어서 코디가 가능한데요. 여기서 다른 점은 바로 핏입니다. 같은 코디 방법이지만 핏차이로 정말 다른 무드를 연출하실 수 있는데요 와이드로는 좀 더 편안해 보이면서 미니멀하 감성이 더해서 이 부분은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는 신발을 덮는 방법인데요. 핏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Derby Shoes

@daralucas_

다음은 더비슈즈입니다 더비슈즈는 정말 모던하고 클래식하면서도 기본적인 아이템인데요, 다양한 코디 방법들이 있는데요 제일 괜찮다고 생각되는 매치 방법은 크롭 와이드&슬림핏입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텐데 신발 덮는 기장에 와이드핏은 왜 빼셨나요?

Wide Fit

물론 와이드핏도 정말 잘 어울리지만 일반 더비슈즈같은경우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는 경우 더비슈즈에 포인트를 살리기 어렵고 아쉬운 게 잇지만 크롭핏으로는 더비슈즈에 포인트를 줄 수도 깔끔한 느낌을 연출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좀 무난한 스타일을 원한다 하시는 분들에는 덮는 기장에 와이드핏 팬츠를 추천해 드립니다.

Slim Fit

그리고 슬림핏입니다. 슬림핏이어서 여유로운 핏이 아니기 때문에 슬림한 부츠가 아니면 신발을 덮는 코디 방법이 어려운데요, 그래서 크롭기장에 팬츠를 추천해 드립니다, 클래식하고 깔끔한 느낌이 있고 기본적이 코디여서 쉽게 멋있는 아웃핏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크롭 기장에 팬츠여서 어떤 더비슈즈를 매치해도 상관이 없지만, 포인트가 강한 더비슈즈는 오히려 과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Loafer

@timoniermann8

다음으로는 로퍼입니다. 좀 더 포멀한 더비슈즈나 부츠보다는 가벼운 느낌으로 데일리하게도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이 아이템은 바지핏으로 나누는 게 아닌 크롭핏과 커버핏으로 얘기를 드리고 싶은데요

Crop

로퍼와 팬츠를 매치할 때 많은 패션피플분들이 크롭핏 팬츠와 매치하는걸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로퍼에 깔끔하고 데일리한 무드때문에 자주 매치하는 것 같습니다. 주로 매치하는 바지핏은 여유로운 세미와이드핏 또는 테이퍼드핏이나 일자 슬림핏에 크롭팬츠를 매치합니다.

Cover

물론 덮는 기장에 팬츠와도 많이 매치가 되는데요 베이직하고 깔끔하게 코디하고 싶을 때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커버핏 팬츠에 로퍼를 포인트를 주고 싶으시면 다른 소재에 바지를 사용한다던가 바지와 로퍼에 컬러를 색다르게 해서 유니크한 무드를 연출시킬 수 있습니다.

Sandal,Mule

@yanggeng88

마지막으로는 샌들과 뮬인데요, 같이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둘 다 편안하게 캐주얼스럽거나 데일리하게 매치할 때 사용하는 아이템이어서 같이 준비해봤습니다. 샌들과 뮬슈즈는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아이템들보다 더욱더 편해서 캐주얼하면서 멋있게 코디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해 드리는 바지핏은 와이드핏입니다. 편안함 슈즈와 편안한 팬츠가 매치해서 캐주얼함과 미니멀한 무드를 잘 낼 수 있고 어디 가까운 곳을 가도 이런 스타일로 깔끔한 아웃핏을 완성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슈즈와 맞는 팬츠핏에 대해 같이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여러분들은 어떤 슈즈가 어떤 바지핏과 제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잊지 마시고 그럼 다음에도 더 재밌게 흥미로운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